모딩에 앞서, 제 경우힛사가 100% 적용되지 않은 맵에서는 이것이 어떤 의도로 넣은 노트인지 알 수 없기에 정확한 모드가 힘들 수도 있으니
사전에 양해 부탁드립니다 :O 또한 모든 파트를 세부적으로는 볼 수는 없었습니다 ㅠㅠ.
소리가 약간 밀리는 느낌이 들었어요.
오프셋 400~404? 부근으로 한번 확인해보세요. 제 감이 틀릴 수도 있습니다 :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3 !!!!!!
Column 1234567
NM00:17:531 (17531|1,17726|1,18311|0,18505|0,18895|6,19090|6) - 00:23:765 (23765|5,23960|5,24544|6,24739|6) - 저는 이 해머 패턴이 어울리지 않다고 생각하며,
00:17:531 - 00:18:311 - 00:23:765 - 00:24:544 - 갠적으로 오버노트라고 생각합니다. 1개씩
만약 유지하신다면,
첫번째의 이미지의 경우는 위쪽을 Ctrl+H 대칭시켰어요.
이 두번째 이미지 같은 경우 00:17:531 - 노트를 2개로 변경하실 경우에요.
23초쪽은 생략하겠습니당.
00:39:350 (39350|3) - 개인적으로 저도 이부분의 col4부터 시작하는 것을 선호하나 좀 더 대칭있게 만드자면
00:39:350 (39350|3) - 이동5 00:39:544 (39544|0) - 이동3 이것만으로 유지하시거나
00:40:129 (40129|4,40324|2) - 이걸 각각 7,1로 이동시켜키는것도 괜찮은것 같아요.
00:45:583 - 힛사 finish를 사용하실 경우라면 노트1개 추가? //
00:51:817 - ^same
히트사운드 soft-hitfinish2 밑라인에도 이것이 필요한 부분이 있긴했으나, 그 라인은 다른음을 따라갔다고 생각하여 넘겼습니다.
00:52:207 (52207|3) - 이동4
00:53:376 (53376|1,53570|3,53765|5,53960|3) - Ctrl + H 아래와 밸런스?
00:54:350 (54350|2,54739|3) - 오른쪽으로 2칸
00:55:908 (55908|4,56103|6,56298|2) - 왼쪽으로 1칸씩
52:207 ~ 55:908 ^위 4줄 모드 경우엔 1묶음이니, 전부 변경해보신다음에 보셔야해요. 단지 제안입니다.
01:29:804 (89804|6,89804|2) - 이동 2,5 그리고 01:30:389 (90389|1,90389|5) - 이동 1,7 후자가 높은음이라 생각하기때문.
01:32:921 (92921|2,92921|4) - 이동 1,7
HD00:00:389 (389|0,389|2) - SC와 비슷하게 롱놋을 사용하셨는데, 사용하신다면 길이는 동일하게 맞추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. 갠적으로 SC길이가 더 나은.
00:08:181 (8181|2,8181|3,8473|1,8473|2,8765|0,8765|1) - Ctrl + G?
00:11:103 (11103|4) - 이동6
00:12:856 - 00:19:090 - 힛사를 아직 안된 곡이기에 정확하진 않으나, 혹 finish를 넣을걸 생각하셨다면 노트를 추가 하시는걸 선호합니다.
00:25:324 - 00:31:557 - 이 부분또한 위와 같으나, 노트가 1개인걸로 봐서 안넣으시는걸 의도하지 않았나 싶네요.
00:42:856 (42856|3) - 이동5?
00:48:700 - 이부분 같은 경우엔 오른쪽에 깔린 스테어 패턴이 만약 피아노음을 표현하신거라면,
00:48:700 (48700|6,48798|5,48895|4,48992|6) - 00:49:090 (49090|5,49187|4,49285|3,49382|5) - 이렇게 4개씩텀을 끊는게 나은 것 같네요.
SC00:06:720 (6720|2,6817|1,6914|0,7109|3,7207|2,7304|1,7499|4,7596|3,7694|2) - 스테어 패턴을 봤을때 00:06:622 (6622|4) - 이것이 4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만, 아마 밑에 숏롱 배치떄문에 두신것 같아요.
그래서 이렇게 두시는게 나을거같아요. 파란색으로 표시해둔 노트가 쭉올라가는 음이 되기때문에 정렬도 할겸 괜찮은 것 같네요. 그 바로 밑으로 이어지는 숏롱 배치에 관하여는 넘어가겠습니다.
00:25:324 - 매우 좋아하는 패턴 <3<3
이건 제안입입니다ㅏㅏ 깔끔하게?
00:26:687 (26687|6,26785|5) - CTRL+G
00:27:272 (27272|1,27369|0) - CTRL+G
^이 두개를 리버스하면
이렇게 좀 더 깔끔하지 않나 싶네요.
00:31:557 - 추가 1,3 다른부분 피니시라인은 모르겠지만 여기는 제안하겠습니당 1,3추가하는게 더 나을것 같아요.
00:31:655 (31655|0) - 만약 동의하시면 이동2
00:37:791 (37791|5,37791|6,37889|3,37889|4,37986|6,37986|5,38083|3,38083|4,38181|6,38181|5,38376|0,38376|1,38473|3,38473|2,38570|0,38570|1,38668|2,38668|3,38765|1,38765|0) - 만약 의도하신게 아니라면 이부분은 개인적으로 좌우로 번갈아 내는게 좋을 것 같아요.
00:38:376 (38376|0,38376|1,38473|3,38473|2,38570|0,38570|1,38668|3,38668|2,38765|1,38765|0) - 이 경우 왼손으로 전부 쳐내야 하기때문에..
이런식으로..?
00:38:960 (38960|2,38960|4,38960|0,38960|6,39155|1,39155|2,39155|4,39155|5,39252|3,39350|0,39350|5,39350|1,39350|6) - 그리고 이부분은 아래 비트 그대로 따라가는게 더 어울리지 않나싶습니다.
00:48:700 - 이부분의 계단은 하드와 같은 의견입니당
00:58:051 - 1에추가 finish
00:58:440 (58440|1) - ^1추가하신다면 이동7
01:01:168 - 2에추가
01:01:557 - 4에추가
01:01:655 - 5에추가
01:01:752 - 6에추가
01:01:850 - 7에추가
01:02:337 (62337|4,62337|0,62337|2,62434|3,62434|5,62434|1,62531|2,62531|6,62531|4,62629|5,62629|1,62629|3) - 이 라인에 노트를 3개씩 주셨는데
2개가 적당합니다. 랭크에 적합한가를 생각하자면 이부분은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해요. 왜냐하면 01:01:557 - 이라인부터 같은 코드를 따라가셨다고 생각하기 떄문이에요.
01:33:895 (93895|2,94285|3,94674|4) - 노트 1개씩 추가? finish라인
01:43:830 (103830|3) - 1개 제거
Black Another00:02:239 (2239|5) -1로이동. 제안입니다. 아마 아래 노트보다 음이높고, 윗 노트보다 음이 낮아서 저리 배치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.
그러나 반드시 모든 음에 맞게 배치할 수는 없고, 더 나은 노트 배치가 있다면 변경 할 수 있습니다.
1로 이동한다면 00:01:947 (1947|2,1947|5) - 이것과 대칭을 이룰 수 있고, 바로 이어지는 노트와의 연결도 더 자연스럽지 않나 싶습니다.
00:03:505 (3505|3) - 이거는 굳이 필요 없다고 생각합니다. 저 노트를 넣음으로써 00:03:311 (3311|5,3311|1) - 이것의 배치를 2,5로 하신지는 모르겠지만,
저 노트를 지운후에 재 배치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아용
00:06:233 (6233|6,6330|5,6427|4,6525|5) - SC의 마지막 모딩과 비슷한 이유로 지우는게 적합하다고 생각해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