forum

LeaF - Wizdomiot [OsuMania]

posted
Total Posts
14
Topic Starter
pporse
This beatmap was submitted using in-game submission on 2017년 1월 15일 일요일 at 오전 12:08:40

Artist: LeaF
Title: Wizdomiot
Source: BMS
Tags: 東方project touhou zun 東方地霊殿 ~ subterranean animism 東方音弾遊戯7 optie 緑眼のジェラシー 水橋 パルスィ green eyed jealousy mizuhashi parsee
BPM: 200
Filesize: 28203kb
Play Time: 02:30
Difficulties Available:
  1. Another - 7Key (4.22 stars, 1529 notes)
  2. bbu2's LN - 7Key (10.64 stars, 2677 notes)
  3. Black Another - 7Key (5.55 stars, 2158 notes)
  4. Hyper - 7Key (3.07 stars, 884 notes)
  5. Normal - 7Key (1.92 stars, 480 notes)
  6. Rational Punishment - 7Key (6.86 stars, 2621 notes)
Download: LeaF - Wizdomiot
Download: LeaF - Wizdomiot (no video)
Information: Scores/Beatmap Listing
---------------


Thank you for playing

Illustrator : CinEraLiA [pixiv] http://www.pixiv.net/member_illust.php?mode=medium&illust_id=52927704
Kim_GodSSI
[box=[IRCar:1337]]
13:53 pporse: 갓씨님 바쁘신가여
13:53 Kim_GodSSI: 아뇨
13:53 pporse: 혹시 맵텟 되시나해서
13:54 Kim_GodSSI: 먼져 테스트 들어온 것 부터 할께요
13:54 pporse: 그럼
13:54 *pporse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6 LeaF - Wizdomiot [Extra]]
13:54 pporse: 요고 받고 계세영 영상때문에 좀 클듯
13:54 Kim_GodSSI: 네
13:58 Kim_GodSSI: 해드릴께요
13:59 pporse: 넹
14:02 Kim_GodSSI: 손 안풀고 하니 버겁네영
14:02 pporse: 드르륵 부분 어떤가여
14:02 pporse: 음
14:02 Kim_GodSSI: 몇부분 무리하신것 같은데
14:02 Kim_GodSSI: 01:41:525 -
14:02 Kim_GodSSI: 여기 였던가
14:03 Kim_GodSSI: 01:44:225 - 여기 부분도
14:03 pporse: 음?
14:03 Kim_GodSSI: 치면서 안맞는것 같은 부분이요
14:04 pporse: 아
14:04 pporse: 흠 이게 드르륵 부분이
14:04 Kim_GodSSI: 01:32:975 (92975|1) - 이것두
14:04 pporse: 븜스에서 타이밍 가져온거긴 한데
14:04 pporse: 소리가 작아서 그런가
14:04 pporse: 키음 몇개 가져올거긴 한데
14:04 pporse: 01:32:975 (92975|1) - 이건 이 노트 하나?
14:05 Kim_GodSSI: 치기 힘들어서여
14:05 Kim_GodSSI: ㅎㅎㅋ
14:05 pporse: 그러고보니 여기만 계단 서로 방향 다르네
14:05 Kim_GodSSI: 저기부분
14:05 Kim_GodSSI: https://osu.ppy.sh/ss/5640702
14:05 Kim_GodSSI: 하려면 이게 더 낫을듯 ?
14:06 pporse: ㅇㅋ
14:07 Kim_GodSSI: 02:06:575 -
14:07 Kim_GodSSI: 여기 부분 롱놋으로
14:07 Kim_GodSSI: 밑에도 3 롱놋 해주셨는뎅
14:07 Kim_GodSSI: 위에도 같이 해주셔양
14:07 pporse: 거기 저도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
14:07 pporse: 븜스에서 그 음이 없음 저기만
14:08 Kim_GodSSI: 키음이요 /
14:08 Kim_GodSSI: ?
14:08 pporse: 넴
14:08 Kim_GodSSI: 잌ㅋㅋ
14:08 Kim_GodSSI: 02:12:200 -
14:08 pporse: 저도 있을 줄 알고 저렇게 쓴건데
14:08 pporse: 븜스 보니까
14:08 pporse: 02:06:725 (126725|6,126725|3) - 이 타이밍에
14:08 Kim_GodSSI: 여기도 부분도 무링
14:08 pporse: 스트링 악기가 없음..
14:09 pporse: 음 저기 고민인 곳이긴 했는데
14:09 Kim_GodSSI: 갑자기 저리 되니까
14:09 Kim_GodSSI: 그냥 미스되부림
14:09 pporse: 저기 연타를
14:09 pporse: 살릴까여 말까여
14:09 pporse: 살리고 싶긴한데 괜찮은 배치가 생각 안나서
14:09 Kim_GodSSI: 더블연타요 ?
14:10 pporse: 02:12:200 (132200|2,132200|6,132275|2,132275|6) - 이거
14:10 Kim_GodSSI: 그냥 이어주는게 괜찮을것 같은데
14:10 pporse: 피아노 연타가 있기도 하고..
14:10 Kim_GodSSI: 저같으면
14:10 Kim_GodSSI: https://osu.ppy.sh/ss/5640718
14:10 Kim_GodSSI: 이리 하겠는뎀
14:11 pporse: 음
14:11 pporse: 연타 없애는게 나으려나
14:12 Kim_GodSSI: 02:10:475 -
14:12 Kim_GodSSI: 여기 부분도
14:12 Kim_GodSSI: 피아노 소리 끊겼다 나오는데
14:12 Kim_GodSSI: 그거 맞춰서 노트 넣는게 어떤지
14:12 Kim_GodSSI: 02:10:475 - ~02:10:775 - 사이에 노트 안넣고 그냥 한텀 쉬는걸로
14:13 Kim_GodSSI: 미세하게 들리긴 한데
14:13 pporse: 02:10:625 (130625|2,130625|5,130700|0,130700|4) - 이것도 피아노 소리가 있긴한데
14:13 Kim_GodSSI: 거의 판별 못할정도이니
14:13 pporse: 약하니 일부러 빼는걸로?
14:13 Kim_GodSSI: 네
14:13 Kim_GodSSI: 치면서 솔직히 아무소리 안들렸는
14:14 pporse: 02:10:625 (130625|2,130625|5,130700|0,130700|4) - 이것만 지우면 되려나
14:14 Kim_GodSSI: 그러면 될듯
14:14 Kim_GodSSI: 그리고 02:11:375 - 여기 2 에 노트 하나 추가하면 보기 좋을듯
14:16 pporse: ㅇㅋ
14:16 pporse: ㄳㄳ
14:17 Kim_GodSSI: 필요하면 쓰레드에 올려드림
14:17 pporse: 음 지금 포스팅하시면 쿠도 1개 일텐데
14:17 Kim_GodSSI: 쿠도스 필요 없어서
14:17 Kim_GodSSI: 막 뿌리는딩
14:17 pporse: 올려주시면 저야 ㄳ
Topic Starter
pporse

Kim_GodSSI wrote:

[box=[IRCar:1337]]
13:53 pporse: 갓씨님 바쁘신가여
13:53 Kim_GodSSI: 아뇨
13:53 pporse: 혹시 맵텟 되시나해서
13:54 Kim_GodSSI: 먼져 테스트 들어온 것 부터 할께요
13:54 pporse: 그럼
13:54 *pporse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6 LeaF - Wizdomiot [Extra]]
13:54 pporse: 요고 받고 계세영 영상때문에 좀 클듯
13:54 Kim_GodSSI: 네
13:58 Kim_GodSSI: 해드릴께요
13:59 pporse: 넹
14:02 Kim_GodSSI: 손 안풀고 하니 버겁네영
14:02 pporse: 드르륵 부분 어떤가여
14:02 pporse: 음
14:02 Kim_GodSSI: 몇부분 무리하신것 같은데
14:02 Kim_GodSSI: 01:41:525 -
14:02 Kim_GodSSI: 여기 였던가
14:03 Kim_GodSSI: 01:44:225 - 여기 부분도
14:03 pporse: 음?
14:03 Kim_GodSSI: 치면서 안맞는것 같은 부분이요
14:04 pporse: 아
14:04 pporse: 흠 이게 드르륵 부분이
14:04 Kim_GodSSI: 01:32:975 (92975|1) - 이것두
14:04 pporse: 븜스에서 타이밍 가져온거긴 한데
14:04 pporse: 소리가 작아서 그런가
14:04 pporse: 키음 몇개 가져올거긴 한데
14:04 pporse: 01:32:975 (92975|1) - 이건 이 노트 하나?
14:05 Kim_GodSSI: 치기 힘들어서여
14:05 Kim_GodSSI: ㅎㅎㅋ
14:05 pporse: 그러고보니 여기만 계단 서로 방향 다르네
14:05 Kim_GodSSI: 저기부분
14:05 Kim_GodSSI: https://osu.ppy.sh/ss/5640702
14:05 Kim_GodSSI: 하려면 이게 더 낫을듯 ?
14:06 pporse: ㅇㅋ
14:07 Kim_GodSSI: 02:06:575 -
14:07 Kim_GodSSI: 여기 부분 롱놋으로
14:07 Kim_GodSSI: 밑에도 3 롱놋 해주셨는뎅
14:07 Kim_GodSSI: 위에도 같이 해주셔양
14:07 pporse: 거기 저도 그렇게 하려고 했는데
14:07 pporse: 븜스에서 그 음이 없음 저기만
14:08 Kim_GodSSI: 키음이요 /
14:08 Kim_GodSSI: ?
14:08 pporse: 넴
14:08 Kim_GodSSI: 잌ㅋㅋ
14:08 Kim_GodSSI: 02:12:200 -
14:08 pporse: 저도 있을 줄 알고 저렇게 쓴건데
14:08 pporse: 븜스 보니까
14:08 pporse: 02:06:725 (126725|6,126725|3) - 이 타이밍에
14:08 Kim_GodSSI: 여기도 부분도 무링
14:08 pporse: 스트링 악기가 없음..
14:09 pporse: 음 저기 고민인 곳이긴 했는데
14:09 Kim_GodSSI: 갑자기 저리 되니까
14:09 Kim_GodSSI: 그냥 미스되부림
14:09 pporse: 저기 연타를
14:09 pporse: 살릴까여 말까여
14:09 pporse: 살리고 싶긴한데 괜찮은 배치가 생각 안나서
14:09 Kim_GodSSI: 더블연타요 ?
14:10 pporse: 02:12:200 (132200|2,132200|6,132275|2,132275|6) - 이거
14:10 Kim_GodSSI: 그냥 이어주는게 괜찮을것 같은데
14:10 pporse: 피아노 연타가 있기도 하고..
14:10 Kim_GodSSI: 저같으면
14:10 Kim_GodSSI: https://osu.ppy.sh/ss/5640718
14:10 Kim_GodSSI: 이리 하겠는뎀
14:11 pporse: 음
14:11 pporse: 연타 없애는게 나으려나
14:12 Kim_GodSSI: 02:10:475 -
14:12 Kim_GodSSI: 여기 부분도
14:12 Kim_GodSSI: 피아노 소리 끊겼다 나오는데
14:12 Kim_GodSSI: 그거 맞춰서 노트 넣는게 어떤지
14:12 Kim_GodSSI: 02:10:475 - ~02:10:775 - 사이에 노트 안넣고 그냥 한텀 쉬는걸로
14:13 Kim_GodSSI: 미세하게 들리긴 한데
14:13 pporse: 02:10:625 (130625|2,130625|5,130700|0,130700|4) - 이것도 피아노 소리가 있긴한데
14:13 Kim_GodSSI: 거의 판별 못할정도이니
14:13 pporse: 약하니 일부러 빼는걸로?
14:13 Kim_GodSSI: 네
14:13 Kim_GodSSI: 치면서 솔직히 아무소리 안들렸는
14:14 pporse: 02:10:625 (130625|2,130625|5,130700|0,130700|4) - 이것만 지우면 되려나
14:14 Kim_GodSSI: 그러면 될듯
14:14 Kim_GodSSI: 그리고 02:11:375 - 여기 2 에 노트 하나 추가하면 보기 좋을듯
14:16 pporse: ㅇㅋ
14:16 pporse: ㄳㄳ
14:17 Kim_GodSSI: 필요하면 쓰레드에 올려드림
14:17 pporse: 음 지금 포스팅하시면 쿠도 1개 일텐데
14:17 Kim_GodSSI: 쿠도스 필요 없어서
14:17 Kim_GodSSI: 막 뿌리는딩
14:17 pporse: 올려주시면 저야 ㄳ
Danke ! :D
Kamikaze
As for the meta, the official source of it would be the event that this song was made for: 東方音弾遊戯7



While I don't think you should include optie in, I personally think that both LeaF and LeaF / ZUN would be fine, but the latter is more correct imo
Topic Starter
pporse

-Kamikaze- wrote:

As for the meta, the official source of it would be the event that this song was made for: 東方音弾遊戯7



While I don't think you should include optie in, I personally think that both LeaF and LeaF / ZUN would be fine, but the latter is more correct imo

because this map contains BGA
so, i have included optie that made BGA :3


thank you for comment ><
Kamikaze
by that I meant that optie shouldn't be in artist field but it should be in tags btw :P
Topic Starter
pporse

-Kamikaze- wrote:

by that I meant that optie shouldn't be in artist field but it should be in tags btw :P
aa i see lol
idiot pporse xD
Kawawa
Keep it up this!
16:42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6 LeaF - Wizdomiot [Black Another]]
16:43 Kawawa: 100:17:075 - 여기에 변속넣는거 어때요?
16:43 Kawawa: 00:17:225 (17225|2) - 이거 제거하고
16:43 Kawawa: 왠지 어울릴것같은데
16:43 Kawawa: 이건 갠적인거라
16:44 Kawawa: 뭔가 점프하는 느낌이라
16:44 pporse: 저도 생각해보긴 했는데
16:44 pporse: 변속은 중간에 저쪽 빼고는 넣지 않는게
16:44 pporse: 뭔가
16:44 pporse: 지금 있는 변속을 더 부각시켜주는거 같아서
16:44 Kawawa: 그렇군요
16:47 Kawawa: 흠
16:47 Kawawa: 초반이 생각보다
16:47 Kawawa: 막난하고 노트양 변동이 크게 없네요?
16:48 pporse: 첫 키아이 파트 말씀하시는거져?
16:48 Kawawa: 네
16:48 Kawawa: 00:30:800 - 여기보면
16:48 Kawawa: 블랙어나더에는 노트 2개인데
16:48 Kawawa: 막난은 1개
16:48 pporse: 어 그러네
16:49 pporse: 막난 수정해야할듯
16:49 Kawawa: 00:36:875 - ~ 00:38:675 -
16:49 Kawawa: 갠적으로 여기가 좀 더 강한 느낌이었으면 하는데
16:49 Kawawa: 00:45:875 - 노트 2,개나 3개로 하셔야할듯여
16:49 Kawawa: 막난이 6개라
16:50 pporse: 음?
16:50 Kawawa: 아니 막난이 4개
16:50 pporse: 00:46:175 - 요기염?
16:51 Kawawa: 00:45:875 - 여기여
16:51 pporse: 아아
16:51 Kawawa: 00:45:875 - 그냥 여기 4보다는 1,7이
16:51 Kawawa: 낫지않나요?
16:51 Kawawa: 느낌상으론 3 해머가 나을듯한데
16:52 pporse: 그냥 음
16:52 pporse: 막난도 1로 만드는건 어때여?
16:52 pporse: 사실 저부분 윙! 하는 소리 밖에 없는 곳인데
16:52 pporse: 막난에서 욀케 썼지
16:52 Kawawa: 그러게여
16:52 Kawawa: 2,3개까진
16:52 Kawawa: 적용할수있을듯
16:52 Kawawa: 4개 이상부터는 오버 느낌?
16:53 pporse: 저부분
16:53 pporse: 븜스로 보면
16:53 pporse: 윙! 하고 킥 소리 딱 두개 밖에 엄슴
16:53 pporse: 스페이스에 노트 1개로 통일 시켜야겠네여
16:54 Kawawa: 01:33:425 - 여기 3개를 안한건
16:54 Kawawa: 의도신가
16:55 Kawawa: 막난쪽이나 이 난이도나
16:55 pporse: 저부분
16:55 pporse: 흑어나더 에서는
16:55 pporse: 빨간선, 흰선은 2코드, 파란선은 1노트 로 통일 시켰어여
16:56 Kawawa: 생가곱다
16:56 Kawawa: 생각보다 잡을게없네
16:56 pporse: 막난의 경우는
16:56 pporse: 좀 랜덤성이 있긴한데
16:56 pporse: 듣기에 좀 큰 부분만 3코드로 잡았는데
16:56 pporse: 이건 좀 개인차가 있을듯..
16:57 Kawawa: 블랙어나더는
16:57 Kawawa: 근데 크게 제가 잡을건없고
16:57 Kawawa: 스스로 어느정도 줄이면 될듯한뎅
16:57 pporse: 음
16:57 Kawawa: 블랙어나더랑 막난이랑 그 전반부랑
16:57 Kawawa: 노트양이 너무 맞물리다보니
16:57 Kawawa: 불렙느낌인것 같네요
16:58 Kawawa: 02:14:075 - 3 02:14:375 - 3 02:14:675 - 3 02:14:975 - 3 인데
16:58 pporse: 넹
16:58 Kawawa: 02:15:275 - 2 02:15:575 - 여기 2를 하신건
16:58 Kawawa: 저게 피아노 신스
16:58 Kawawa: 각 저기 섹션에서 터질떄마다 3으로 하셨네
16:59 Kawawa: 저기 2개인곳도
16:59 Kawawa: 3개로 하면 좋을듯한데
16:59 Kawawa: 뭐지 생각보다 잡을게없네
16:59 pporse: 지금 보니 그러네여 음
16:59 Kawawa: 막난을 보고 있을게요
17:00 Kawawa: 비교해서볼떄 여긴 좀 불확실한게 많았는데
17:00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373 LeaF - Wizdomiot [Rational Punishment]]
17:00 Kawawa: 00:02:675 - 이건 아무 의미도 없ㄱ을듯 하지만
17:00 Kawawa: 노트 늘리는거 어떄요?
17:00 Kawawa: 00:02:675 - 처음 시작하는 섹션이 꽤 무거운비중이라
17:01 Kawawa: 00:04:475 - 대강 위와 비교하면 크게 비교되기는 하는데
17:01 pporse: ㅇㅋ
17:01 Kawawa: 적어도 동일한노트
17:01 Kawawa: 혹은 +1
17:01 Kawawa: 바꾸신다면 다른 난이도 또한
17:02 Kawawa: 00:22:025 - ~00:22:475 -
17:02 Kawawa: 여기 조금 어렵게 되면 좋겠는데 무리이려남
17:02 Kawawa: 걍 각 2코드로 유지하는것도 괜찮을듯한 드럼 초점해서
17:03 Kawawa: 아 필요가 없네요
17:03 Kawawa: 유지하는게 나을듯. 제가 잘못봤네염
17:03 pporse: 음
17:03 Kawawa: 각 2로 하기엔 더 느낌이 안살듯
17:04 Kawawa: 조금 애매한게
17:04 Kawawa: 뭐냐면
17:04 Kawawa: 00:24:275 - 여기부터
17:05 Kawawa: 00:24:575 - 3 00:25:475 - 3 00:25:925 - 2 00:27:275 - 400:28:625 - 2
17:05 Kawawa: 흠 대강 비스무리하게 들리는것 같은데
17:05 Kawawa: 구조는 제대로 갖춘것 같은데
17:05 Kawawa: 제가 듣기에는 너무 뭔가 애매한듯 한데
17:06 Kawawa: 이거 힛사 적용할떄 드럼으로 대강 구분지어두서 표기하면
17:06 Kawawa: 븐들이 볼때 딱딱 느낌 와닿을듯여
17:06 pporse: 저부분이 딱히 노트수 의식하지 않고 배치한거라 그런듯
17:07 pporse: 좀 정리 해야할 필요가 있네염
17:07 Kawawa: 이게 잡드럼 식이라서
17:07 Kawawa: 좀 애매하게 들리는경우도 있긴한데
17:07 Kawawa: 디테일하게 들어보면
17:07 Kawawa: 왠만해선 규칙적으로 분포되는거 같아요
17:07 pporse: 드럼 키음만 170개임
17:07 pporse: 으어
17:07 Kawawa: ㅋㅋㅋ
17:07 Kawawa: 그냥
17:07 Kawawa: 이런식으로
17:07 Kawawa: 4개쓴곳은 스네어힛사를 넣고
17:07 Kawawa: 3개는 클랩이라거나
17:08 Kawawa: 이런식으로 구분정도만 지어서 힛사 주입해두면
17:08 Kawawa: 븐들이 보면서 확 와닿아서 뭐라고 말안할듯여
17:08 Kawawa: 00:31:475 - 여길 오히려 5개로 하는게
17:08 pporse: 넹
17:08 Kawawa: 낫지않을까 싶은데
17:08 Kawawa: 이전 엑스트라 난이도에도
17:08 Kawawa: 아래쪽에 4개가없다가, 저기서 4개가 된거니
17:09 Kawawa: 00:31:325 (31325|5,31400|4) - 이거때매 5개를
17:09 Kawawa: 피하신건가
17:09 pporse: 넵
17:09 pporse: 네 그렇긴 해여
17:09 Kawawa: 00:35:075 - 근데 5개 유지하면 여기도 해야해서
17:09 pporse: 근데 6.8성 정도라
17:09 Kawawa: 뭔가 좀 모양이 엉성 해지기는 한데
17:10 Kawawa: 추가해도 뭐라 말은 안나올거에요
17:10 Kawawa: 레이팅이 레이팅이니
17:10 pporse: 생각보다 괜ㅊ낳은듯
17:11 Kawawa: 00:52:475 - 여긴 3개 안한게
17:11 Kawawa: 의도가 있나여?
17:11 Kawawa: 막난 만드신후 참고해서 5성짜리를 만드신건강
17:11 pporse: 어? 다 2개 아닌가여?
17:11 Kawawa: 다 2개긴한데
17:11 pporse: 이거 박자가 3/4 인데
17:12 Kawawa: 00:52:775 - 여기서
17:12 pporse: 저쪽 음이 둥둥탁 둥둥탁 이라
17:12 Kawawa: 킥때문에 3개가 되다보니
17:12 pporse: 둥둥은 2코드, 탁은 3코드 했는데
17:12 Kawawa: 아 그렇네
17:12 Kawawa: 자세히 들어보니 둥둥탁이네요
17:12 Kawawa: 그냥 이거 끝나고 낮은난이도도 해드릴게요
17:13 Kawawa: 막난에서 모더입장으론 크게 잡을만한게 없고, 스스로 개선하셔야 할게 많아서
17:13 Kawawa: ㅠㅠ
17:13 pporse: 저난이도들
17:13 pporse: 보면 답 없음 ㅋㅋ
17:13 pporse: 이거 곡 자체가 저난이도 만들기 엄청 빡세더라고여..
17:13 Kawawa: 그럴듯
17:14 Kawawa: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 알테일도
17:14 Kawawa: 드럽게 안올라가요
17:14 Kawawa: 01:26:300 - 여긴 1개로 유지한게 약간 드럼음이 낮아져서
17:14 Kawawa: 하신것 같긴한데
17:15 Kawawa: 뭔가 다시 한번 정돈해볼 필요는 있는듯?
17:15 Kawawa: 시작 드럼은 01:21:875 - 여기서부터 시작하는것 같은데
17:15 Kawawa: 뭔가 조금씩 강해지는 느낌으로 노트양 쌓아올리면 괜찮을 것 같은데
17:15 Kawawa: 흠 어색하려나
17:15 pporse: 01:25:700 (85700|3,85850|4,86300|4) - 이거 일부러 1개 한거 맞아염
17:16 Kawawa: 01:23:675 - 적어도 여기부터 쌓아올리는 느낌으로 가도
17:16 Kawawa: 괜찮을듯 한데
17:16 Kawawa: 고려해봐영
17:16 Kawawa: 저거 무시하기에는 명확한 드럼들이다보니
17:18 Kawawa: 02:11:825 - 여기는 3개로 하기 애매하지않나여
17:18 pporse: 음
17:19 Kawawa: 주변 패턴에 3개로 쓴곳이 좀 강하게 느껴지는 드럼들인데
17:19 Kawawa: 여긴 그에 반해 그냥 하이햇 정도로 느껴지는것 같은데
17:19 Kawawa: 02:11:075 - 그냥 여기같은 느낌?
17:19 pporse: ㄴㄴ 탐이 있긴한데
17:20 Kawawa: 02:13:775 - 여기도 오히려 여기가 3개고 02:13:925 - 여기가 2개?
17:20 pporse: 사실 02:11:600 (131600|5,131600|1,131750|1,131750|4) - 이런데도 다 3코드 여야하긴함
17:20 Kawawa: 탐 다 들어가 있긴한데
17:21 Kawawa: 애초에 맵핑자체가
17:21 pporse: 02:13:775 - 여긴 엄연히 3코드임니다! 롱놋 포함
17:21 pporse: 라고 말할수 있..
17:21 Kawawa: 기본적으로는 mp3에서 들리는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다보니
17:21 Kawawa: 없네요 이제
17:22 Kawawa: 아니 슬슬
17:22 Kawawa: 노래 지겨워진다
17:22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8 LeaF - Wizdomiot [Another]]
17:22 pporse: ㅋㅋ
17:22 pporse: 이게 진짜
17:22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9 LeaF - Wizdomiot [Normal]]
17:22 pporse: 불렙인데 어나더
17:22 pporse: 4.12 이지만 4.5 같은 느낌
17:23 Kawawa: 총 스프레ㅐ드가
17:23 Kawawa: 어케됫져
17:23 Kawawa: 1.9 3.0 4.12 5.4 6.8/
17:23 pporse: 1.91 3.06 4.12 5.39 6.76 이네여
17:23 pporse: 공홈으로 보면 1.92 3.06 4.15 5.41 6.78 이던가
17:23 Kawawa: 00:20:525 (20525|6) - 이거 갸ㅑㅇ제거하고
17:23 Kawawa: 00:20:375 - 이거 걍 롱놋으로 써서
17:23 Kawawa: 심볼들을 번들로 묶어내서 롱놋으로 표현하는게
17:23 Kawawa: 나을듯한데
17:24 Kawawa: 저 심볼 사운드가 너무 비중이 크다보니
17:24 Kawawa: 배제할수가 없는 느낌?
17:24 pporse: 롱놋을 써도 뭔가 심볼 타타타타 느낌이 안나서
17:25 Kawawa: 00:32:375 - ~ 00:35:975 -
17:25 Kawawa: 여기 너무 텀이 좀 그렇네여
17:25 pporse: 00:20:525 (20525|6) - 이거
17:25 pporse: 4로 옮겨볼까여?
17:25 Kawawa: 흠
17:25 Kawawa: 4가
17:25 Kawawa: 나을듯여
17:25 pporse: 그러면 좀 칠때 심벌 느낌 나긴하는데
17:26 Kawawa: sp
17:26 Kawawa: 그게낫네요
17:26 pporse: 아 저 부분
17:26 pporse: 젤 빡침
17:26 pporse: 드럼 쓰면 편하긴한데
17:27 pporse: 저부분에서 피아노로 전환 시키고 싶어서 피아노 쓴건데
17:27 pporse: 븜스에서는
17:27 Kawawa: 00:32:375 - ~ 00:35:975 -
17:27 Kawawa: 음
17:27 Kawawa: 피드백을 드려도 되나요
17:27 pporse: LeaF도 원곡으로는 저난이도 안되는걸 알았는지
17:27 Kawawa: 저렇게 특정 지어서 피아노를 표현하면 텀이 생기기 마련인데
17:27 pporse: 베이직에서는 피아노 속주 다 지우고 메인음만 키움 ㅋㅋ
17:27 pporse: 이런 꼼수를 쓰다니
17:27 Kawawa: 피아노속주쪽을 그냐야 2스냅으로 쓰는것도
17:27 Kawawa: 괜찮을것 같은데
17:27 Kawawa: 혹은 저걸 유지하는쪽으로가면
17:27 Kawawa: 간간히 드럼 00:35:525 -
17:27 Kawawa: 이런것도 추가해주고 하는게
17:28 Kawawa: 더 나을 것 같아요
17:28 pporse: 00:32:000 (32000|3,32075|3) - 이건 어케 해야 할가여
17:28 pporse: 빼고 싶긴한데
17:28 pporse: 자꾸 의식되서
17:29 Kawawa: 그건 유지해도 되는데
17:29 Kawawa: 전 추천하진 않아요
17:29 Kawawa: 헛 잠시만여
17:29 Kawawa: 햄버거와뜨<ㅁ
17:29 pporse: 지워슴
17:29 pporse: ㄷㄷ
17:30 Kawawa: 갠적으로 저긴
17:30 Kawawa: 초점을 달리했으면 해요
17:30 Kawawa: 00:31:475 - 그냥 이 이후부터도
17:30 Kawawa: 드럼으로 계속 나가면서
17:31 Kawawa: 아 좀 애매한가
17:31 pporse: 잠시
17:31 pporse: 바꾼거 업뎃 할테니
17:31 Kawawa: 00:32:000 - 여기에 다단으로 나오는 그 피아노음을
17:31 pporse: 한번 봐주세염
17:31 Kawawa: 숏롱으로 쓰셔도되고
17:31 Kawawa: http://puu.sh/q97YZ/5249d515b7.png
17:31 Kawawa: 뭐 이런식으루
17:31 Kawawa: 각 노트 간격에 텀떄문에
17:31 Kawawa: 크게 어색한느낌?
17:31 pporse: 업뎃햇어염
17:31 Kawawa: 넹
17:32 Kawawa: 굳
17:32 Kawawa: 훨낫네요
17:32 pporse: 굳
17:32 pporse: 드럼이랑 섞어서 쓰는게 낫네여
17:32 Kawawa: 네
17:32 Kawawa: 이게 텀이 너무 크면
17:32 Kawawa: 어색하다보니
17:33 Kawawa: 이것들
17:33 Kawawa: 그냥 135롱놋을 쭉 여까지 01:29:075 -
17:33 Kawawa: 이은다음에
17:34 Kawawa: 01:29:075 (89075|3) - 이거 롱놋을 걍 단일노트로 잡아두는것도
17:34 Kawawa: 나쁘지않을듯한데
17:34 Kawawa: 쭉 모았따가 터지는느낌?
17:34 pporse: 올 그거 수정전에 제가 똑같이 했었ㅇㅌ츰 ㅋㅋㅋ
17:34 Kawawa: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17:34 Kawawa: 4개 누른다는 느낌이 노말에선 과할지 몰라도
17:34 pporse: 근데 노멀에서 노트 3개 꾹 누르는건 힘들거 같아서
17:34 Kawawa: 애당초 다른 패턴을 배제하고 쓰는거라
17:34 Kawawa: 상관없을듯해요
17:34 Kawawa: 크게 고급패턴도 아니고 밸런스도 있으니
17:35 Kawawa: 2성짜리인데
17:35 Kawawa: 시온러브꺼보면
17:35 Kawawa: 6개 누른것들도 있는데
17:35 Kawawa: 롱놋맵
17:35 pporse: ㅇㅋ
17:35 pporse: 01:29:975 (89975|0,90125|1,90275|2,90425|3,90575|4,90725|5) -
17:35 pporse: 이부분
17:36 Kawawa: 넴
17:36 pporse: 하이퍼에 있는 패턴이 더 쉬운거 같나여 아니면 지금처럼 계단이 더 쉬운거 같나염
17:36 Kawawa: 하이퍼가 더 쉬울걸요?
17:36 pporse: ㅇㅋ
17:37 Kawawa: 02:00:125 (120125|5,120125|1) - 이거 1,5는
17:37 Kawawa: 어떄요
17:37 Kawawa: 02:00:875 (120875|5,121175|4) - 그리고 걍 이거 제거하고
17:37 Kawawa: 02:01:025 - 여기에 1개 추가하는게 나을듯한데
17:37 pporse: 저거
17:37 Kawawa: 아 아래부터 배경악기하고
17:37 Kawawa: 심볼 같이 따라간거구나
17:37 Kawawa: 같은 섹션이라
17:37 pporse: 02:00:125 (120125|4,120125|0) - 이거
17:38 pporse: 스페이스에 1개만 두는건 어때여?
17:38 Kawawa: 저기 현악기
17:38 Kawawa: 없으니깐여?
17:38 pporse: 다른 부분은 다 메인음+심벌 이라 2코드 둔거긴한데
17:38 pporse: 저부분만 메인이 없어서
17:38 pporse: 네
17:38 Kawawa: 근데 전
17:38 Kawawa: 좀 달리보는게
17:38 pporse: 바꿀까말까 고민한 부분인데
17:38 Kawawa: 그냥 심볼에만 초점두고 심볼에 2노트
17:38 Kawawa: 둔다는 느낌으로 하는게
17:38 Kawawa: 더 나을듯한데
17:38 Kawawa: http://puu.sh/q98fj/b92d1f68a0.jpg
17:38 pporse: ㅇㅋ
17:39 Kawawa: 하이퍼는 노말을 참고해서 만드셨고
17:39 pporse: 음?
17:39 Kawawa: 엑스트라는 막난을 참고해서 만드셨군
17:39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7 LeaF - Wizdomiot [Hyper]]
17:39 pporse: 넴
17:39 pporse: 저 보통 막난부터 만들고 그담에 노멀
17:40 pporse: 그뒤부터는 노멀 막난 둘다 참고 하면서 적절하게 조절함 ㅋㅋ
17:40 Kawawa: 하이퍼할게여
17:40 pporse: 넴
17:41 Kawawa: 노말 하이퍼 노트 그래프가 특정부분이 되게 큰갭이
17:41 Kawawa: 있는게 다소 불편하게 느껴지긴 하는데
17:41 Kawawa: 넘어가죠
17:41 Kawawa: 노말 모딩이나 셀프모딩 하면서 알아서 개선되실려나
17:41 pporse: 음
17:41 pporse: 큰갭이 있나여?
17:41 Kawawa: 넹
17:41 Kawawa: 예를들어
17:41 Kawawa: 노말에서 그래프가 가장 낮은곳에
17:42 pporse: 아 큰갭이 있군
17:42 Kawawa: 하이퍼에서느 ㄴ가장 높게 되어있다거나
17:42 Kawawa: 노말에서 가장 갭이 높은곳에서
17:42 Kawawa: 하이퍼에서도 가장 높게된다
17:42 Kawawa: 뭐이런식이라면 좀 괜찮은느낌인데
17:42 pporse: 음.. 그런것도 생각해야 하는군..
17:42 Kawawa: 저 난이도는 이런 느낌도
17:42 Kawawa: 고치셔야할거에여
17:42 Kawawa: 어떤맵중 1개가
17:42 Kawawa: 노말 하이퍼 어나더 이런식이어서
17:43 Kawawa: 개선하다보니 엄청 늦춰진거라
17:43 pporse: 노멀같은경우는 피아노 속주를 쓸수 가 없어서 다른 거에 집중한거고 하이퍼 이상부터는 피아노 속주를 이용한거라
17:43 Kawawa: 넹
17:43 pporse: 어쩔수 없었다..라고 하면 안되려남
17:43 Kawawa: 근데 적어도 지금 말해드린 사항이
17:43 Kawawa: 펜딩 시간에서 "충분히 개선 될 수 있었던 사항 이다"
17:43 Kawawa: 라고 넘어가면 말이 달라져요
17:43 Kawawa: 그래서 레이팅 스프레드가 중요한게
17:44 Kawawa: 펜딩 떄 얼마나 준비되었는지
17:44 Kawawa: 를 보여줘서
17:44 pporse: 그럼
17:45 pporse: 지금 쭉 보니까
17:45 pporse: 다른건 다 문제가 안되는데
17:45 pporse: 하이퍼하고 노멀만 갭이 좀 큰건가염
17:45 pporse: 그래프만 보면 나머지는 원래 그래프에서 조금씩 높아지는 형태이긴한데
17:45 Kawawa: 어나더도
17:45 Kawawa: 약간 하이퍼랑
17:45 Kawawa: 갭이있네여
17:45 Kawawa: 01:30:875 -
17:45 Kawawa: 이부분
17:45 Kawawa: 특별히
17:45 pporse: 흠..
17:45 Kawawa: 하이퍼에서도 여기 어느정도 그래프가 버프되야한다고
17:45 Kawawa: 생각해요
17:45 pporse: 노멀 하이퍼는 그부분 완전 다른 배치인데
17:46 Kawawa: 반드시 다 규칙적으로 상승 될 필요는 없지만
17:46 Kawawa: 적어도 어느정도는 개선 될 수 있다?
17:46 Kawawa: 라고 해야하나
17:46 Kawawa: 게스트를 썼다면
17:46 Kawawa: 얘기가 달라지지만
17:47 pporse: 음..
17:47 Kawawa: 막난은 솔직히
17:47 Kawawa: 완성도는 의심할 여지가 없고
17:47 pporse: 제작자가 같다고 해서 굳이 같은 배치를 계속 써야 하려나..
17:47 Kawawa: 굳이 같은 배치를 쓸필요는 없어요
17:47 Kawawa: 단지 개선될 필요는 있다?
17:47 Kawawa: 노트를 조금 추가시켜서
17:47 Kawawa: 그래프를 조금 올려볼 시도도 있고
17:48 Kawawa: 아직 Pending맵이라는거 자체가
17:48 Kawawa: 준비하는 과정이고, 또 초기이니깐
17:48 Kawawa: 여러면으로 시도해볼 가치는 있는것 같아요
17:48 pporse: 음
17:48 pporse: 일단 염두는 해두고 있을게염
17:48 Kawawa: 넹
17:49 Kawawa: 00:36:725 - 여기도 걍 2노트로
17:49 Kawawa: 00:36:275 (36275|1,36275|5,36425|5,36425|1) -
17:49 Kawawa: 이런식으로 올라가는게 어때요?
17:49 Kawawa: 00:36:650 (36650|2,36800|3) - 이런거 배제하고
17:49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7 LeaF - Wizdomiot [Hyper]]
17:49 pporse: 저도 그게 좋은데
17:50 pporse: 실제음은 00:36:425 (36425|5,36425|1) - 여기까지만 띵띵 띵띵 이고
17:50 pporse: 그 뒤에는 걍 계단
17:50 Kawawa: 근데
17:50 Kawawa: 괜찮아요
17:50 pporse: 고민인 부분
17:50 Kawawa: http://puu.sh/q98Ft/98cc2fd351.jpg
17:50 Kawawa: 저라면 이걸 썼겠지만
17:52 pporse: https://osu.ppy.sh/ss/5656268 이렇게 바꿧다고한당..
17:52 Kawawa: 01:25:475 - 01:29:075 -
17:52 Kawawa: 네 특히 이런부분들여
17:52 Kawawa: 어나더에서 4스냅으로 스면서 특정부분에 2놋을 유지했다면
17:52 Kawawa: 하이퍼에선 뭐 2스냅으로 어느정도 표현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
17:53 Kawawa: 이 갭이 엄청크다는게 문제라서
17:53 Kawawa: 01:30:875 - ~ 01:45:275 - 도
17:53 Kawawa: 추가하셔도
17:53 pporse: 저부분이 문제임
17:53 Kawawa: 난이도 0.01~2가량 올라가려나
17:53 pporse: 난이도 보다
17:54 pporse: 저부분 드럼을 쓴다면 간단하게 쓸수가 없어서
17:54 Kawawa: 드럼선율을 한번 만들어보시는게
17:54 Kawawa: 어차피 저기 소리는 다 있으니
17:54 Kawawa: 고스트 사운드만 아니면 다 형용되니깐여
17:54 pporse: 수정 전에는 원래 드럼+롱놋 이었는데
17:55 pporse: 드럼이 간단하게 표현하기가 너무 힘든 구조라
17:55 pporse: 일단 한번 연구해볼게여
17:56 pporse: 개인적으로는 롱놋 패턴 쓰고 싶은데 흑
17:57 Kawawa: 고려는 해보세여
17:58 Kawawa: 근데 90% 븐들은
17:58 Kawawa: 너무 갭이 크다고 할듯
17:58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8 LeaF - Wizdomiot [Another]]
18:00 Kawawa: dlrp
18:00 Kawawa: 이게
18:00 Kawawa: 몇성이죠?
18:01 pporse: 4.1이여
18:01 Kawawa: 헐?
18:01 Kawawa: 노트양으로만 보면 4.6
18:01 Kawawa: 근처같은뎀
18:01 Kawawa: 신기하넴
18:01 pporse: 원래 3.9 였음
18:01 pporse: 억지로 노트 좀 늘려서 4.1 되긴했는데
18:01 Kawawa: 초반을
18:01 Kawawa: 너프해야할듯한데
18:02 Kawawa: ㅇ흠
18:02 Kawawa: 근데 너프하기도 애매한데
18:02 Kawawa: 너프하면 하이퍼랑 같아지니
18:02 Kawawa: 어떻게 모딩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여
18:03 pporse: 지금 그거 생각 중이긴해여
18:03 pporse: 하이퍼가 계딴 한줄만 쓴거고
18:03 Kawawa: 거기에 드럼추가하신거잖
18:03 pporse: 노멀은 여기 그냥 드럼 간단하게 쓴건데
18:03 pporse: 둘만 합치는거
18:03 Kawawa: 둘합친담에
18:03 Kawawa: 노멀쪽 좀더 부각 시켜주는쪽으로
18:03 Kawawa: 양 불리면
18:03 pporse: 지금은 거기서 조금 더 추가된게 있긴해서
18:03 Kawawa: 될듯요
18:03 Kawawa: 어차피
18:04 Kawawa: 이거 후반파트때문에
18:04 Kawawa: 난이도 크게 영향 안올거에요
18:04 Kawawa: 롱놋+ 스트림 저기가 많이먹지
18:04 Kawawa: 그외에는 크게
18:04 Kawawa: 그게 나을듯해요
18:04 Kawawa: 어나더 쪽 손보면
18:04 Kawawa: 후반은 우선 유지하시구
18:06 Kawawa: 제가 지금 조언해드릴수있는건
18:06 Kawawa: 이게 다네요
18:06 pporse: ㄳㄳ
All diffs modded in chat.
I hope you keep this map till ranked. :) 첵스!
Topic Starter
pporse

Kawawa wrote:

Keep it up this!
16:42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6 LeaF - Wizdomiot [Black Another]]
16:43 Kawawa: 100:17:075 - 여기에 변속넣는거 어때요?
16:43 Kawawa: 00:17:225 (17225|2) - 이거 제거하고
16:43 Kawawa: 왠지 어울릴것같은데
16:43 Kawawa: 이건 갠적인거라
16:44 Kawawa: 뭔가 점프하는 느낌이라
16:44 pporse: 저도 생각해보긴 했는데
16:44 pporse: 변속은 중간에 저쪽 빼고는 넣지 않는게
16:44 pporse: 뭔가
16:44 pporse: 지금 있는 변속을 더 부각시켜주는거 같아서
16:44 Kawawa: 그렇군요
16:47 Kawawa: 흠
16:47 Kawawa: 초반이 생각보다
16:47 Kawawa: 막난하고 노트양 변동이 크게 없네요?
16:48 pporse: 첫 키아이 파트 말씀하시는거져?
16:48 Kawawa: 네
16:48 Kawawa: 00:30:800 - 여기보면
16:48 Kawawa: 블랙어나더에는 노트 2개인데
16:48 Kawawa: 막난은 1개
16:48 pporse: 어 그러네
16:49 pporse: 막난 수정해야할듯
16:49 Kawawa: 00:36:875 - ~ 00:38:675 -
16:49 Kawawa: 갠적으로 여기가 좀 더 강한 느낌이었으면 하는데
16:49 Kawawa: 00:45:875 - 노트 2,개나 3개로 하셔야할듯여
16:49 Kawawa: 막난이 6개라
16:50 pporse: 음?
16:50 Kawawa: 아니 막난이 4개
16:50 pporse: 00:46:175 - 요기염?
16:51 Kawawa: 00:45:875 - 여기여
16:51 pporse: 아아
16:51 Kawawa: 00:45:875 - 그냥 여기 4보다는 1,7이
16:51 Kawawa: 낫지않나요?
16:51 Kawawa: 느낌상으론 3 해머가 나을듯한데
16:52 pporse: 그냥 음
16:52 pporse: 막난도 1로 만드는건 어때여?
16:52 pporse: 사실 저부분 윙! 하는 소리 밖에 없는 곳인데
16:52 pporse: 막난에서 욀케 썼지
16:52 Kawawa: 그러게여
16:52 Kawawa: 2,3개까진
16:52 Kawawa: 적용할수있을듯
16:52 Kawawa: 4개 이상부터는 오버 느낌?
16:53 pporse: 저부분
16:53 pporse: 븜스로 보면
16:53 pporse: 윙! 하고 킥 소리 딱 두개 밖에 엄슴
16:53 pporse: 스페이스에 노트 1개로 통일 시켜야겠네여
16:54 Kawawa: 01:33:425 - 여기 3개를 안한건
16:54 Kawawa: 의도신가
16:55 Kawawa: 막난쪽이나 이 난이도나
16:55 pporse: 저부분
16:55 pporse: 흑어나더 에서는
16:55 pporse: 빨간선, 흰선은 2코드, 파란선은 1노트 로 통일 시켰어여
16:56 Kawawa: 생가곱다
16:56 Kawawa: 생각보다 잡을게없네
16:56 pporse: 막난의 경우는
16:56 pporse: 좀 랜덤성이 있긴한데
16:56 pporse: 듣기에 좀 큰 부분만 3코드로 잡았는데
16:56 pporse: 이건 좀 개인차가 있을듯..
16:57 Kawawa: 블랙어나더는
16:57 Kawawa: 근데 크게 제가 잡을건없고
16:57 Kawawa: 스스로 어느정도 줄이면 될듯한뎅
16:57 pporse: 음
16:57 Kawawa: 블랙어나더랑 막난이랑 그 전반부랑
16:57 Kawawa: 노트양이 너무 맞물리다보니
16:57 Kawawa: 불렙느낌인것 같네요
16:58 Kawawa: 02:14:075 - 3 02:14:375 - 3 02:14:675 - 3 02:14:975 - 3 인데
16:58 pporse: 넹
16:58 Kawawa: 02:15:275 - 2 02:15:575 - 여기 2를 하신건
16:58 Kawawa: 저게 피아노 신스
16:58 Kawawa: 각 저기 섹션에서 터질떄마다 3으로 하셨네
16:59 Kawawa: 저기 2개인곳도
16:59 Kawawa: 3개로 하면 좋을듯한데
16:59 Kawawa: 뭐지 생각보다 잡을게없네
16:59 pporse: 지금 보니 그러네여 음
16:59 Kawawa: 막난을 보고 있을게요
17:00 Kawawa: 비교해서볼떄 여긴 좀 불확실한게 많았는데
17:00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373 LeaF - Wizdomiot [Rational Punishment]]
17:00 Kawawa: 00:02:675 - 이건 아무 의미도 없ㄱ을듯 하지만
17:00 Kawawa: 노트 늘리는거 어떄요?
17:00 Kawawa: 00:02:675 - 처음 시작하는 섹션이 꽤 무거운비중이라
17:01 Kawawa: 00:04:475 - 대강 위와 비교하면 크게 비교되기는 하는데
17:01 pporse: ㅇㅋ
17:01 Kawawa: 적어도 동일한노트
17:01 Kawawa: 혹은 +1
17:01 Kawawa: 바꾸신다면 다른 난이도 또한
17:02 Kawawa: 00:22:025 - ~00:22:475 -
17:02 Kawawa: 여기 조금 어렵게 되면 좋겠는데 무리이려남
17:02 Kawawa: 걍 각 2코드로 유지하는것도 괜찮을듯한 드럼 초점해서
17:03 Kawawa: 아 필요가 없네요
17:03 Kawawa: 유지하는게 나을듯. 제가 잘못봤네염
17:03 pporse: 음
17:03 Kawawa: 각 2로 하기엔 더 느낌이 안살듯
17:04 Kawawa: 조금 애매한게
17:04 Kawawa: 뭐냐면
17:04 Kawawa: 00:24:275 - 여기부터
17:05 Kawawa: 00:24:575 - 3 00:25:475 - 3 00:25:925 - 2 00:27:275 - 400:28:625 - 2
17:05 Kawawa: 흠 대강 비스무리하게 들리는것 같은데
17:05 Kawawa: 구조는 제대로 갖춘것 같은데
17:05 Kawawa: 제가 듣기에는 너무 뭔가 애매한듯 한데
17:06 Kawawa: 이거 힛사 적용할떄 드럼으로 대강 구분지어두서 표기하면
17:06 Kawawa: 븐들이 볼때 딱딱 느낌 와닿을듯여
17:06 pporse: 저부분이 딱히 노트수 의식하지 않고 배치한거라 그런듯
17:07 pporse: 좀 정리 해야할 필요가 있네염
17:07 Kawawa: 이게 잡드럼 식이라서
17:07 Kawawa: 좀 애매하게 들리는경우도 있긴한데
17:07 Kawawa: 디테일하게 들어보면
17:07 Kawawa: 왠만해선 규칙적으로 분포되는거 같아요
17:07 pporse: 드럼 키음만 170개임
17:07 pporse: 으어
17:07 Kawawa: ㅋㅋㅋ
17:07 Kawawa: 그냥
17:07 Kawawa: 이런식으로
17:07 Kawawa: 4개쓴곳은 스네어힛사를 넣고
17:07 Kawawa: 3개는 클랩이라거나
17:08 Kawawa: 이런식으로 구분정도만 지어서 힛사 주입해두면
17:08 Kawawa: 븐들이 보면서 확 와닿아서 뭐라고 말안할듯여
17:08 Kawawa: 00:31:475 - 여길 오히려 5개로 하는게
17:08 pporse: 넹
17:08 Kawawa: 낫지않을까 싶은데
17:08 Kawawa: 이전 엑스트라 난이도에도
17:08 Kawawa: 아래쪽에 4개가없다가, 저기서 4개가 된거니
17:09 Kawawa: 00:31:325 (31325|5,31400|4) - 이거때매 5개를
17:09 Kawawa: 피하신건가
17:09 pporse: 넵
17:09 pporse: 네 그렇긴 해여
17:09 Kawawa: 00:35:075 - 근데 5개 유지하면 여기도 해야해서
17:09 pporse: 근데 6.8성 정도라
17:09 Kawawa: 뭔가 좀 모양이 엉성 해지기는 한데
17:10 Kawawa: 추가해도 뭐라 말은 안나올거에요
17:10 Kawawa: 레이팅이 레이팅이니
17:10 pporse: 생각보다 괜ㅊ낳은듯
17:11 Kawawa: 00:52:475 - 여긴 3개 안한게
17:11 Kawawa: 의도가 있나여?
17:11 Kawawa: 막난 만드신후 참고해서 5성짜리를 만드신건강
17:11 pporse: 어? 다 2개 아닌가여?
17:11 Kawawa: 다 2개긴한데
17:11 pporse: 이거 박자가 3/4 인데
17:12 Kawawa: 00:52:775 - 여기서
17:12 pporse: 저쪽 음이 둥둥탁 둥둥탁 이라
17:12 Kawawa: 킥때문에 3개가 되다보니
17:12 pporse: 둥둥은 2코드, 탁은 3코드 했는데
17:12 Kawawa: 아 그렇네
17:12 Kawawa: 자세히 들어보니 둥둥탁이네요
17:12 Kawawa: 그냥 이거 끝나고 낮은난이도도 해드릴게요
17:13 Kawawa: 막난에서 모더입장으론 크게 잡을만한게 없고, 스스로 개선하셔야 할게 많아서
17:13 Kawawa: ㅠㅠ
17:13 pporse: 저난이도들
17:13 pporse: 보면 답 없음 ㅋㅋ
17:13 pporse: 이거 곡 자체가 저난이도 만들기 엄청 빡세더라고여..
17:13 Kawawa: 그럴듯
17:14 Kawawa: 제가 지금 만들고 있는 알테일도
17:14 Kawawa: 드럽게 안올라가요
17:14 Kawawa: 01:26:300 - 여긴 1개로 유지한게 약간 드럼음이 낮아져서
17:14 Kawawa: 하신것 같긴한데
17:15 Kawawa: 뭔가 다시 한번 정돈해볼 필요는 있는듯?
17:15 Kawawa: 시작 드럼은 01:21:875 - 여기서부터 시작하는것 같은데
17:15 Kawawa: 뭔가 조금씩 강해지는 느낌으로 노트양 쌓아올리면 괜찮을 것 같은데
17:15 Kawawa: 흠 어색하려나
17:15 pporse: 01:25:700 (85700|3,85850|4,86300|4) - 이거 일부러 1개 한거 맞아염
17:16 Kawawa: 01:23:675 - 적어도 여기부터 쌓아올리는 느낌으로 가도
17:16 Kawawa: 괜찮을듯 한데
17:16 Kawawa: 고려해봐영
17:16 Kawawa: 저거 무시하기에는 명확한 드럼들이다보니
17:18 Kawawa: 02:11:825 - 여기는 3개로 하기 애매하지않나여
17:18 pporse: 음
17:19 Kawawa: 주변 패턴에 3개로 쓴곳이 좀 강하게 느껴지는 드럼들인데
17:19 Kawawa: 여긴 그에 반해 그냥 하이햇 정도로 느껴지는것 같은데
17:19 Kawawa: 02:11:075 - 그냥 여기같은 느낌?
17:19 pporse: ㄴㄴ 탐이 있긴한데
17:20 Kawawa: 02:13:775 - 여기도 오히려 여기가 3개고 02:13:925 - 여기가 2개?
17:20 pporse: 사실 02:11:600 (131600|5,131600|1,131750|1,131750|4) - 이런데도 다 3코드 여야하긴함
17:20 Kawawa: 탐 다 들어가 있긴한데
17:21 Kawawa: 애초에 맵핑자체가
17:21 pporse: 02:13:775 - 여긴 엄연히 3코드임니다! 롱놋 포함
17:21 pporse: 라고 말할수 있..
17:21 Kawawa: 기본적으로는 mp3에서 들리는 사운드를 기반으로 하다보니
17:21 Kawawa: 없네요 이제
17:22 Kawawa: 아니 슬슬
17:22 Kawawa: 노래 지겨워진다
17:22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8 LeaF - Wizdomiot [Another]]
17:22 pporse: ㅋㅋ
17:22 pporse: 이게 진짜
17:22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9 LeaF - Wizdomiot [Normal]]
17:22 pporse: 불렙인데 어나더
17:22 pporse: 4.12 이지만 4.5 같은 느낌
17:23 Kawawa: 총 스프레ㅐ드가
17:23 Kawawa: 어케됫져
17:23 Kawawa: 1.9 3.0 4.12 5.4 6.8/
17:23 pporse: 1.91 3.06 4.12 5.39 6.76 이네여
17:23 pporse: 공홈으로 보면 1.92 3.06 4.15 5.41 6.78 이던가
17:23 Kawawa: 00:20:525 (20525|6) - 이거 갸ㅑㅇ제거하고
17:23 Kawawa: 00:20:375 - 이거 걍 롱놋으로 써서
17:23 Kawawa: 심볼들을 번들로 묶어내서 롱놋으로 표현하는게
17:23 Kawawa: 나을듯한데
17:24 Kawawa: 저 심볼 사운드가 너무 비중이 크다보니
17:24 Kawawa: 배제할수가 없는 느낌?
17:24 pporse: 롱놋을 써도 뭔가 심볼 타타타타 느낌이 안나서
17:25 Kawawa: 00:32:375 - ~ 00:35:975 -
17:25 Kawawa: 여기 너무 텀이 좀 그렇네여
17:25 pporse: 00:20:525 (20525|6) - 이거
17:25 pporse: 4로 옮겨볼까여?
17:25 Kawawa: 흠
17:25 Kawawa: 4가
17:25 Kawawa: 나을듯여
17:25 pporse: 그러면 좀 칠때 심벌 느낌 나긴하는데
17:26 Kawawa: sp
17:26 Kawawa: 그게낫네요
17:26 pporse: 아 저 부분
17:26 pporse: 젤 빡침
17:26 pporse: 드럼 쓰면 편하긴한데
17:27 pporse: 저부분에서 피아노로 전환 시키고 싶어서 피아노 쓴건데
17:27 pporse: 븜스에서는
17:27 Kawawa: 00:32:375 - ~ 00:35:975 -
17:27 Kawawa: 음
17:27 Kawawa: 피드백을 드려도 되나요
17:27 pporse: LeaF도 원곡으로는 저난이도 안되는걸 알았는지
17:27 Kawawa: 저렇게 특정 지어서 피아노를 표현하면 텀이 생기기 마련인데
17:27 pporse: 베이직에서는 피아노 속주 다 지우고 메인음만 키움 ㅋㅋ
17:27 pporse: 이런 꼼수를 쓰다니
17:27 Kawawa: 피아노속주쪽을 그냐야 2스냅으로 쓰는것도
17:27 Kawawa: 괜찮을것 같은데
17:27 Kawawa: 혹은 저걸 유지하는쪽으로가면
17:27 Kawawa: 간간히 드럼 00:35:525 -
17:27 Kawawa: 이런것도 추가해주고 하는게
17:28 Kawawa: 더 나을 것 같아요
17:28 pporse: 00:32:000 (32000|3,32075|3) - 이건 어케 해야 할가여
17:28 pporse: 빼고 싶긴한데
17:28 pporse: 자꾸 의식되서
17:29 Kawawa: 그건 유지해도 되는데
17:29 Kawawa: 전 추천하진 않아요
17:29 Kawawa: 헛 잠시만여
17:29 Kawawa: 햄버거와뜨<ㅁ
17:29 pporse: 지워슴
17:29 pporse: ㄷㄷ
17:30 Kawawa: 갠적으로 저긴
17:30 Kawawa: 초점을 달리했으면 해요
17:30 Kawawa: 00:31:475 - 그냥 이 이후부터도
17:30 Kawawa: 드럼으로 계속 나가면서
17:31 Kawawa: 아 좀 애매한가
17:31 pporse: 잠시
17:31 pporse: 바꾼거 업뎃 할테니
17:31 Kawawa: 00:32:000 - 여기에 다단으로 나오는 그 피아노음을
17:31 pporse: 한번 봐주세염
17:31 Kawawa: 숏롱으로 쓰셔도되고
17:31 Kawawa: http://puu.sh/q97YZ/5249d515b7.png
17:31 Kawawa: 뭐 이런식으루
17:31 Kawawa: 각 노트 간격에 텀떄문에
17:31 Kawawa: 크게 어색한느낌?
17:31 pporse: 업뎃햇어염
17:31 Kawawa: 넹
17:32 Kawawa: 굳
17:32 Kawawa: 훨낫네요
17:32 pporse: 굳
17:32 pporse: 드럼이랑 섞어서 쓰는게 낫네여
17:32 Kawawa: 네
17:32 Kawawa: 이게 텀이 너무 크면
17:32 Kawawa: 어색하다보니
17:33 Kawawa: 이것들
17:33 Kawawa: 그냥 135롱놋을 쭉 여까지 01:29:075 -
17:33 Kawawa: 이은다음에
17:34 Kawawa: 01:29:075 (89075|3) - 이거 롱놋을 걍 단일노트로 잡아두는것도
17:34 Kawawa: 나쁘지않을듯한데
17:34 Kawawa: 쭉 모았따가 터지는느낌?
17:34 pporse: 올 그거 수정전에 제가 똑같이 했었ㅇㅌ츰 ㅋㅋㅋ
17:34 Kawawa: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17:34 Kawawa: 4개 누른다는 느낌이 노말에선 과할지 몰라도
17:34 pporse: 근데 노멀에서 노트 3개 꾹 누르는건 힘들거 같아서
17:34 Kawawa: 애당초 다른 패턴을 배제하고 쓰는거라
17:34 Kawawa: 상관없을듯해요
17:34 Kawawa: 크게 고급패턴도 아니고 밸런스도 있으니
17:35 Kawawa: 2성짜리인데
17:35 Kawawa: 시온러브꺼보면
17:35 Kawawa: 6개 누른것들도 있는데
17:35 Kawawa: 롱놋맵
17:35 pporse: ㅇㅋ
17:35 pporse: 01:29:975 (89975|0,90125|1,90275|2,90425|3,90575|4,90725|5) -
17:35 pporse: 이부분
17:36 Kawawa: 넴
17:36 pporse: 하이퍼에 있는 패턴이 더 쉬운거 같나여 아니면 지금처럼 계단이 더 쉬운거 같나염
17:36 Kawawa: 하이퍼가 더 쉬울걸요?
17:36 pporse: ㅇㅋ
17:37 Kawawa: 02:00:125 (120125|5,120125|1) - 이거 1,5는
17:37 Kawawa: 어떄요
17:37 Kawawa: 02:00:875 (120875|5,121175|4) - 그리고 걍 이거 제거하고
17:37 Kawawa: 02:01:025 - 여기에 1개 추가하는게 나을듯한데
17:37 pporse: 저거
17:37 Kawawa: 아 아래부터 배경악기하고
17:37 Kawawa: 심볼 같이 따라간거구나
17:37 Kawawa: 같은 섹션이라
17:37 pporse: 02:00:125 (120125|4,120125|0) - 이거
17:38 pporse: 스페이스에 1개만 두는건 어때여?
17:38 Kawawa: 저기 현악기
17:38 Kawawa: 없으니깐여?
17:38 pporse: 다른 부분은 다 메인음+심벌 이라 2코드 둔거긴한데
17:38 pporse: 저부분만 메인이 없어서
17:38 pporse: 네
17:38 Kawawa: 근데 전
17:38 Kawawa: 좀 달리보는게
17:38 pporse: 바꿀까말까 고민한 부분인데
17:38 Kawawa: 그냥 심볼에만 초점두고 심볼에 2노트
17:38 Kawawa: 둔다는 느낌으로 하는게
17:38 Kawawa: 더 나을듯한데
17:38 Kawawa: http://puu.sh/q98fj/b92d1f68a0.jpg
17:38 pporse: ㅇㅋ
17:39 Kawawa: 하이퍼는 노말을 참고해서 만드셨고
17:39 pporse: 음?
17:39 Kawawa: 엑스트라는 막난을 참고해서 만드셨군
17:39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7 LeaF - Wizdomiot [Hyper]]
17:39 pporse: 넴
17:39 pporse: 저 보통 막난부터 만들고 그담에 노멀
17:40 pporse: 그뒤부터는 노멀 막난 둘다 참고 하면서 적절하게 조절함 ㅋㅋ
17:40 Kawawa: 하이퍼할게여
17:40 pporse: 넴
17:41 Kawawa: 노말 하이퍼 노트 그래프가 특정부분이 되게 큰갭이
17:41 Kawawa: 있는게 다소 불편하게 느껴지긴 하는데
17:41 Kawawa: 넘어가죠
17:41 Kawawa: 노말 모딩이나 셀프모딩 하면서 알아서 개선되실려나
17:41 pporse: 음
17:41 pporse: 큰갭이 있나여?
17:41 Kawawa: 넹
17:41 Kawawa: 예를들어
17:41 Kawawa: 노말에서 그래프가 가장 낮은곳에
17:42 pporse: 아 큰갭이 있군
17:42 Kawawa: 하이퍼에서느 ㄴ가장 높게 되어있다거나
17:42 Kawawa: 노말에서 가장 갭이 높은곳에서
17:42 Kawawa: 하이퍼에서도 가장 높게된다
17:42 Kawawa: 뭐이런식이라면 좀 괜찮은느낌인데
17:42 pporse: 음.. 그런것도 생각해야 하는군..
17:42 Kawawa: 저 난이도는 이런 느낌도
17:42 Kawawa: 고치셔야할거에여
17:42 Kawawa: 어떤맵중 1개가
17:42 Kawawa: 노말 하이퍼 어나더 이런식이어서
17:43 Kawawa: 개선하다보니 엄청 늦춰진거라
17:43 pporse: 노멀같은경우는 피아노 속주를 쓸수 가 없어서 다른 거에 집중한거고 하이퍼 이상부터는 피아노 속주를 이용한거라
17:43 Kawawa: 넹
17:43 pporse: 어쩔수 없었다..라고 하면 안되려남
17:43 Kawawa: 근데 적어도 지금 말해드린 사항이
17:43 Kawawa: 펜딩 시간에서 "충분히 개선 될 수 있었던 사항 이다"
17:43 Kawawa: 라고 넘어가면 말이 달라져요
17:43 Kawawa: 그래서 레이팅 스프레드가 중요한게
17:44 Kawawa: 펜딩 떄 얼마나 준비되었는지
17:44 Kawawa: 를 보여줘서
17:44 pporse: 그럼
17:45 pporse: 지금 쭉 보니까
17:45 pporse: 다른건 다 문제가 안되는데
17:45 pporse: 하이퍼하고 노멀만 갭이 좀 큰건가염
17:45 pporse: 그래프만 보면 나머지는 원래 그래프에서 조금씩 높아지는 형태이긴한데
17:45 Kawawa: 어나더도
17:45 Kawawa: 약간 하이퍼랑
17:45 Kawawa: 갭이있네여
17:45 Kawawa: 01:30:875 -
17:45 Kawawa: 이부분
17:45 Kawawa: 특별히
17:45 pporse: 흠..
17:45 Kawawa: 하이퍼에서도 여기 어느정도 그래프가 버프되야한다고
17:45 Kawawa: 생각해요
17:45 pporse: 노멀 하이퍼는 그부분 완전 다른 배치인데
17:46 Kawawa: 반드시 다 규칙적으로 상승 될 필요는 없지만
17:46 Kawawa: 적어도 어느정도는 개선 될 수 있다?
17:46 Kawawa: 라고 해야하나
17:46 Kawawa: 게스트를 썼다면
17:46 Kawawa: 얘기가 달라지지만
17:47 pporse: 음..
17:47 Kawawa: 막난은 솔직히
17:47 Kawawa: 완성도는 의심할 여지가 없고
17:47 pporse: 제작자가 같다고 해서 굳이 같은 배치를 계속 써야 하려나..
17:47 Kawawa: 굳이 같은 배치를 쓸필요는 없어요
17:47 Kawawa: 단지 개선될 필요는 있다?
17:47 Kawawa: 노트를 조금 추가시켜서
17:47 Kawawa: 그래프를 조금 올려볼 시도도 있고
17:48 Kawawa: 아직 Pending맵이라는거 자체가
17:48 Kawawa: 준비하는 과정이고, 또 초기이니깐
17:48 Kawawa: 여러면으로 시도해볼 가치는 있는것 같아요
17:48 pporse: 음
17:48 pporse: 일단 염두는 해두고 있을게염
17:48 Kawawa: 넹
17:49 Kawawa: 00:36:725 - 여기도 걍 2노트로
17:49 Kawawa: 00:36:275 (36275|1,36275|5,36425|5,36425|1) -
17:49 Kawawa: 이런식으로 올라가는게 어때요?
17:49 Kawawa: 00:36:650 (36650|2,36800|3) - 이런거 배제하고
17:49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7 LeaF - Wizdomiot [Hyper]]
17:49 pporse: 저도 그게 좋은데
17:50 pporse: 실제음은 00:36:425 (36425|5,36425|1) - 여기까지만 띵띵 띵띵 이고
17:50 pporse: 그 뒤에는 걍 계단
17:50 Kawawa: 근데
17:50 Kawawa: 괜찮아요
17:50 pporse: 고민인 부분
17:50 Kawawa: http://puu.sh/q98Ft/98cc2fd351.jpg
17:50 Kawawa: 저라면 이걸 썼겠지만
17:52 pporse: https://osu.ppy.sh/ss/5656268 이렇게 바꿧다고한당..
17:52 Kawawa: 01:25:475 - 01:29:075 -
17:52 Kawawa: 네 특히 이런부분들여
17:52 Kawawa: 어나더에서 4스냅으로 스면서 특정부분에 2놋을 유지했다면
17:52 Kawawa: 하이퍼에선 뭐 2스냅으로 어느정도 표현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
17:53 Kawawa: 이 갭이 엄청크다는게 문제라서
17:53 Kawawa: 01:30:875 - ~ 01:45:275 - 도
17:53 Kawawa: 추가하셔도
17:53 pporse: 저부분이 문제임
17:53 Kawawa: 난이도 0.01~2가량 올라가려나
17:53 pporse: 난이도 보다
17:54 pporse: 저부분 드럼을 쓴다면 간단하게 쓸수가 없어서
17:54 Kawawa: 드럼선율을 한번 만들어보시는게
17:54 Kawawa: 어차피 저기 소리는 다 있으니
17:54 Kawawa: 고스트 사운드만 아니면 다 형용되니깐여
17:54 pporse: 수정 전에는 원래 드럼+롱놋 이었는데
17:55 pporse: 드럼이 간단하게 표현하기가 너무 힘든 구조라
17:55 pporse: 일단 한번 연구해볼게여
17:56 pporse: 개인적으로는 롱놋 패턴 쓰고 싶은데 흑
17:57 Kawawa: 고려는 해보세여
17:58 Kawawa: 근데 90% 븐들은
17:58 Kawawa: 너무 갭이 크다고 할듯
17:58 *Kawawa is editing [https://osu.ppy.sh/b/1031788 LeaF - Wizdomiot [Another]]
18:00 Kawawa: dlrp
18:00 Kawawa: 이게
18:00 Kawawa: 몇성이죠?
18:01 pporse: 4.1이여
18:01 Kawawa: 헐?
18:01 Kawawa: 노트양으로만 보면 4.6
18:01 Kawawa: 근처같은뎀
18:01 Kawawa: 신기하넴
18:01 pporse: 원래 3.9 였음
18:01 pporse: 억지로 노트 좀 늘려서 4.1 되긴했는데
18:01 Kawawa: 초반을
18:01 Kawawa: 너프해야할듯한데
18:02 Kawawa: ㅇ흠
18:02 Kawawa: 근데 너프하기도 애매한데
18:02 Kawawa: 너프하면 하이퍼랑 같아지니
18:02 Kawawa: 어떻게 모딩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여
18:03 pporse: 지금 그거 생각 중이긴해여
18:03 pporse: 하이퍼가 계딴 한줄만 쓴거고
18:03 Kawawa: 거기에 드럼추가하신거잖
18:03 pporse: 노멀은 여기 그냥 드럼 간단하게 쓴건데
18:03 pporse: 둘만 합치는거
18:03 Kawawa: 둘합친담에
18:03 Kawawa: 노멀쪽 좀더 부각 시켜주는쪽으로
18:03 Kawawa: 양 불리면
18:03 pporse: 지금은 거기서 조금 더 추가된게 있긴해서
18:03 Kawawa: 될듯요
18:03 Kawawa: 어차피
18:04 Kawawa: 이거 후반파트때문에
18:04 Kawawa: 난이도 크게 영향 안올거에요
18:04 Kawawa: 롱놋+ 스트림 저기가 많이먹지
18:04 Kawawa: 그외에는 크게
18:04 Kawawa: 그게 나을듯해요
18:04 Kawawa: 어나더 쪽 손보면
18:04 Kawawa: 후반은 우선 유지하시구
18:06 Kawawa: 제가 지금 조언해드릴수있는건
18:06 Kawawa: 이게 다네요
18:06 pporse: ㄳㄳ
All diffs modded in chat.
I hope you keep this map till ranked. :) 첵스!
thank you kiwi :) 첵스!
Another Lie
Random mod, don't expect good mod from me & also free to reject it
Another
02:09:125 (129125|0,129200|2,129275|0,129350|1) - i guess you should move these like this http://osu.ppy.sh/ss/5659775 to make it easier
02:13:475 (133475|4,133550|5) - how about move like this? http://osu.ppy.sh/ss/5659792
Black Another
00:23:375 (23375|2,23675|4) - i think it should be like this [url]00:23:375 (23375|2,23675|4) -[/url]
#stars coming 8-)
Topic Starter
pporse

Another Lie wrote:

Random mod, don't expect good mod from me & also free to reject it
Another
02:09:125 (129125|0,129200|2,129275|0,129350|1) - i guess you should move these like this http://osu.ppy.sh/ss/5659775 to make it easier
nice! applied

02:13:475 (133475|4,133550|5) - how about move like this? http://osu.ppy.sh/ss/5659792
looks good. applied
Black Another
00:23:375 (23375|2,23675|4) - i think it should be like this [url]00:23:375 (23375|2,23675|4) -[/url]
uh..where is link? lol
#stars coming 8-)
nice mod :^)

thank you Another Lie ><
Another Lie
sorry for Black Another, here https://osu.ppy.sh/ss/5664315
Rational Punishment
01:47:625 (107625|1,107675|2,107725|3,107775|4,107825|5,107875|6,107925|4) - why don't we try something like this? https://osu.ppy.sh/ss/5664377
01:48:525 (108525|5,108575|4,108625|3,108675|2,108725|1,108775|0) - same https://osu.ppy.sh/ss/5664381
No kudosu
Topic Starter
pporse

Another Lie wrote:

sorry for Black Another, here https://osu.ppy.sh/ss/5664315
keep it. i think it's better to use only piano notes :3

Rational Punishment
01:47:625 (107625|1,107675|2,107725|3,107775|4,107825|5,107875|6,107925|4) - why don't we try something like this? https://osu.ppy.sh/ss/5664377
01:48:525 (108525|5,108575|4,108625|3,108675|2,108725|1,108775|0) - same https://osu.ppy.sh/ss/5664381
because i want to make more difficult pattern than 'Black Another'><



No kudosu

thank you for modding :D
Reba
ㅎㅇ 2쿠도는 내가 가져가겠다

Col : | 1 | 2 | 3 | 4 | 5 | 6 | 7 |

[General]
굿

[Black Another]
일단 막난을 먼저 모딩했는데 형이 하위 난이도를 노트를 서서히 빼는 식으로 만든거기 때문에 막난 모딩을 보고 적용한게 있다면 이 난이도에도 영향이 가기 때문에 고칠때 아 블랙 어나더에서도 이렇게 고쳐야지 알아서 해줬으면 좋겠음, 예를 들자면 이런 대량 노트 수정 :: 00:20:375 ~ 00:20:675 하고
00:35:975 ~ 00:37:700 이런곳들. 그렇게 내가 막난 모딩한거랑 비교하면서 고치면 뭐 쓸게 없긴한데, 그래도 자세한모딩을 원한다면 말해줘 해줄게


[Rational Punishment]
00:09:275 (9275|0) - 주변에 2놋 넣은 이유가 되는 소리가 여기에서도 들림. 그 소리와 피아노를 더해서 2놋을 넣은걸로 보이는데 7레인에 넣어준다면 자연스러운듯.

00:17:375 ~ 00:18:425 - 이렇게 배치하면서 이런 의도를 만들어도 괜찮다고 생각함 :: https://osu.ppy.sh/ss/5992756

00:20:375 ~ 00:20:675 - 여기 충분히 3놋씩 배치 할수있다고 생각함, 막난이고 black another 에서 21213 은 너무 약하다 생각하기 때문. 이렇게 배치하면 편하면서 재미있는 패턴이라 생각함 :: http://puu.sh/qWz0Y/472a015350.jpg

00:31:775 ~ 00:32:075 - 개인적으로 반복적으로 쳐야하는 곳이 있을때 노트 2개는 붙어 있는게 편하다 생각됨. 이렇게 :: http://puu.sh/qWzGP/013d51ac3d.jpg

00:33:350 (33350|3) - 주변을 보면 하이햇 소리라 해야되나....그게 들리는곳에 2놋을 넣은것같은데 난 여기에서 들리는데 1레인에 노트 하나 넣어주는게 좋을듯

00:35:975 ~ 00:37:700 - 일단 00:36:875 - 이곳이 고조되는곳인데 그 전꺼에 노트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여기를 심플하게 만든것같은 느낌을 받게되 나는. 그러므로 고조되는 타이밍 전에 바이올린 (?) 같은 사운드에 롱놋을 넣어준다던지 좀 더 심플하게 만들고 그 다음꺼를 더 어렵게 만드는게 좋다고 봐. 예를 들자면 :: http://puu.sh/qWBiG/0ee36b0138.jpg 하고 http://puu.sh/qWBk7/6895e1aa00.jpg

00:45:875 (45875|3) - 요것도 숏롱으로 해주면 좋을듯. 참고 :: 00:38:675 (38675|3) -

00:49:475 (49475|6,49700|4) - 주변의 느낌을 보면 여기 투 타이밍도 숏롱이 들어가도 괜찮다고 생각함. 보면은 1/4인 멜로디들은 일반놋으로 배치를 했는데 얘네들은 이어지진 않지만 주변같이 1/2 이여서 해도 될듯. 아마 이런 배치로? :: http://puu.sh/qWBVr/9e97cbff8d.jpg 만약 적용할시 00:53:075 (53075|6,53300|4) - 여기도 같은 케이스.

01:07:075 (67075|5,67125|3) - 뭔가 정갈하지 않은게 아쉬워서 그러는데 이런 배치는 어떰 :: http://puu.sh/qWD1I/cc946b8957.jpg 혹은 http://puu.sh/qWD3V/f8a8e997ec.jpg 이런 비슷한 느낌

01:13:231 (73231|5,73268|4,73306|5,73343|3,73381|4) - 불편한 배치라 생각함 :: http://puu.sh/qWDn4/bbce10e9ae.jpg 이런건 어때

01:25:925 ~ 01:26:225 - 여기 뿐만이 아니라 주변 중간중간에 이러한 패턴도 넣어줬으면 좋겠음 :: https://osu.ppy.sh/ss/5994341

01:29:075 (89075|4) - 7레인으로 옮기는게 좀 더 깔끔하고 치는 느낌에 있어서 손에 쫙 퍼지는 느낌을 주는듯.

01:34:475 ~ 01:35:150 - 개인위주로 재배치 해봄 :: http://puu.sh/qWOUO/05a0a1a813.jpg 여기는 주변 다른곳들에 비해 조금 혼잡하다고 생각해서 여긴 좀 깔끔하게 배치해봤음.

01:40:700 (100700|1,100775|5) - 밑에껀 7레인으로, 위에껀 2레인으로 옮겼으면 좋겠어. 주변 패턴에 더 알맞는듯? 이렇게:: http://puu.sh/qWPfR/a3f491ce87.jpg

02:00:875 (120875|6,121025|6) - 여기 실수, 위에 타이밍이 피니쉬 사운드. 이런 배치로 대처해도 될듯 :: http://puu.sh/qWPBb/ac49120317.jpg

02:14:075 ~ 02:14:975 - 여기 사람들이 오버매핑이라고 오지게 ㅈㄹ할거같은데... 이렇게 배치한 용납할수있는 이유가 있다면 괜찮지만...
Please sign in to reply.

New reply